선진농업국가 견학 청년농업인 모집
상태바
선진농업국가 견학 청년농업인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2.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0일까지 신청, 5월~12월 연수

충북도가 도내 거주하는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선진농업국가 벤치마킹 대상자를 모집한다. 
미래 농업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첨단 농업 교육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적용 가능한 다양한 선진 농업기술 습득으로 청년농업인의 전문성 강화와 대내외 적응력 제고를 위해 민선 8기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청년농부 선진농업국가 벤치마킹 대상자는 6개월 이상 도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이다. 2월 17일부터 3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4월에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선발된 30여명은 5월부터 12월까지 네덜란드 등 선진농업국가에 2~4주 기간 동안 연수 기회가 부여된다.
벤치마킹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농업인은 항공료, 일비, 식비, 숙박비 등 공무원 여비규정에 따른 체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작목별 재배기술 혁신, 농산물 공급 및 유통 혁신 사례 학습뿐만 아니라 스마트팜, 농촌관광, 도시농업, 치유농업 등 선진 농업 트렌드 등 청년농업인이 배우고자 하는 분야를 직접 결정하고 다양한 비교분석 속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에 반영할 수 있는 충북도 대표 농업사절단 역할을 하게 된다. 
도는 아울러, 학습 결과를 공유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향후 연수결과 보고대회를 개최하고 충북도 농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수현 충북 농업정책과장은 “사업 목표가 뚜렷한 청년농업인을 선정해 연수팀 하나하나가 학습동아리가 되어 연수 후에도 각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사후관리를 통해 충북도 정예 청년농업인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