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부를 불러 주세요
상태바
도시농부를 불러 주세요
  • 보은신문
  • 승인 2023.02.1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건비 보조, 행정복지센터서 신청 

충북도가 농촌 인력난 해결과 도시민의 귀농귀촌을 유도하기 위한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의 참여 농가를 모집하고 있다. 도내에 주소를 두고 영농을 영위하는 농가에서 신청할 수 있는 도시농부 사업은 인력지원과 인건비 6만원 중 2만4000원의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은 만 20세 이상 75세 이하의 은퇴자, 주부, 청년 등 유휴인력이 농업교육을 받아 도시농부로 육성되고,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지원하는 전국 최초 도농상생형 농촌 일자리 사업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농가는 도시농부의 참여 횟수가 늘수록 농작업 숙련도가 증가했으며 단시간에 높은 작업효율로 농작업을 마칠 수 있어 부족한 일손 해결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농가는 인력을 지원받아 부족한 일손을 해결하고, 도시농부는 경제적 이익과 더불어 농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은 더 나아가 귀농귀촌의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관계자는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은 외국인 근로자 의존에서 탈피하고 농작업 일손을 구하기 힘든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랐다. 사업 참여 희망농가는 시·군 농촌인력중개센터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