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보은군학부모연합회 회장, 교육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이정선 보은군학부모연합회 회장, 교육부 장관상 수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보은군학보모연합회장이 교육부 장관상을 전달받고 있다.
이정선 보은군학보모연합회장이 교육부 장관상을 전달받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은 12일 이정선(동광초)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장에게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에 기여해 교육부 장관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정선 회장은 2020년 4월부터 동광초등학교 학부모회 부회장 및 회장으로 활동하여 코로나19 회복을 위한 다양한 학생지원에 힘써왔다. 
 또, 올해는 가족과 함께 벚꽃길 걷기, 학교숲을 활용한 꽃밭가꾸기, 삼년산성 등반하기와 가족사진 찍어주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부모 자치활동 동아리 활동으로 그림책 테라피, 리스 만들기, 업사이클링 친환경 립밤만들기와 관내 기관과 연계한 요가교실을 운영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학부모의 학교참여활동에 노력했다.
 이어, 2021년 4월부터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총무 및 회장으로 활동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제마스크 1,750매를 지원하였고, 올해는 학부모 교육참여 시도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철학콘서트를 홍보하고 참여하여 교육문제와 방향을 협의하고 내용을 공유하여 보은 학부모 교육인식개선에 노력했다.
 지난 12월 21일에는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23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하여 관내 모든 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교육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정선 회장은 “누구나 힘든 시기에 학부모가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활동한 것이 표창으로 보답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면서 “학생과 학부모, 학교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아름다운 동행 문화를 만들어 다양한 실천을 펼치겠으니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달라”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