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겨울철 농업재해대책상황실 운영
상태바
충북, 겨울철 농업재해대책상황실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11.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한파, 대설 등과 같은 겨울철 재해로부터 농업분야 재해 사전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겨울철 농업재해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17일 도에 따르면 농업재해 종합대책은 도와 시·군 그리고 한국농어촌공사와 농협 등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상황 대응 기반을 마련으로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계획이 담겨있다.
도는 겨울철 기상 전망을 고려해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내년 3월 15일까지 운영하고, 기상특보, 재해유형별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안전 관리요령, 겨울철 야외 농작업 안전지침 등을 상시 전파하는 등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도는 또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험을 통해 보상함으로써 농가의 소득과 경영안정에 도움을 주는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를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농작물재해보험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 발생, 가입요건 완화, 특약 확대 등으로 해마다 가입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겨울철 농업재해에 사전예방을 위해 지역특성에 적합한 내한성 품종 재식, 비닐하우스 보강지주(보조 지지대)·고정끈 설치 등의 농작물·농업시설 관리요령을 실천하여 줄 것”과 “자연재해 사전대비를 위해 농작물재해보험에 적극 가입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