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드론 활용 벼 직파 연시회 개최
상태바
보은군, 드론 활용 벼 직파 연시회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2022.06.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용 벼 직파 현장 시연회.
드론 활용 벼 직파 현장 시연회.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지난 3일 탄부면 고승리에서 2022년 디지털 농업기술 드론직파 벼 재배단지 조성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는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 현장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시회는 정상혁 군수를 비롯한 구상회 보은군의장, 충북농업기술원 서형호 원장, 충청북도 시군담당자,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진흥청에서 드론 벼 직파 재배 기술 설명하고, 업체의 드론 기종 및 조종 방법 설명, 드론직파 시연을 보였다.
이번 현장 연시회는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벼 재배단지 조성 시범으로 농촌 노동력 해소 및 쌀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도모를 목적으로 드론 활용 벼 직파재배 현장 연시회 개최로 농가 저변 확대, 농가 실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드론 활용 벼 직파 현장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는 일반적인 기계이앙과 달리 못자리를 설치하지 않아 이앙까지 필요한 노동력을 최대 85%, 경영비는 최대 83%까지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홍은표 소장은 “드론을 이용한 비료, 제초제 살포, 병해충 방제 등 다 방면의 작업 효율을 높여, 농업 인구 감소와 노령화 위기에 대응하는 저탄소 농업기술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