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멸대응기금, 아이디어 수렴
상태바
지방소멸대응기금, 아이디어 수렴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4.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홍보릴레이도 전개
스포츠클럽 이용자들이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홍보릴레이를 전개하고 있다.
스포츠클럽 이용자들이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홍보릴레이를 전개하고 있다.

보은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담을 사업아이템 발굴을 위해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지방소멸대응기금 워킹그룹 아이디어 발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군 사업담당자와 교육지원청, 군 농협,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청소년 문화의집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단체 참가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모두 20여명이 참여해 난상토의를 통해 이날 회의에서만 10여 가지 이상의 아이디어를 발굴됐다.
군은 이날 발굴된 아이디어와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 군 자체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기금제외대상 아이디어를 추려낸 후 효과성 및 실현 가능성 등을 자체 검토해 이달 말 분야별 전문가로 이뤄진 자문단에 자문을 받아 사업을 구체화한 후 내달 초까지 군 사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보은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군내 각계각층이 결의를 다지는 릴레이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릴레이 홍보는 지난 7일 보은군 스포츠클럽 에어로빅 교실(사진)과 문화원 서예교실을 찾아 기금사업을 설명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시작했다.
지방소멸대응기금 취지에 맞게 군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지방소멸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릴레이 홍보는 이달 말까지 보은문화원 문화교실, 어린이집, 농업인단체 등 관내 민간 사회단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올해부터 2032년까지 10년간 매년 1조원의 재원으로 전국의 인구소멸 위험지역으로 고시된 89개 자치단체가 인구감소 대응에 필요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국책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