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옥천조사료유통센터 준공
상태바
보은옥천영동축협, 옥천조사료유통센터 준공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3.0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맹주일)은 지난달 26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조사료유통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한 보은옥천영동축협 옥천조사료유통센터는 2020년 5월 농림축산식품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총사업비 9억6300만원이 들었다. 건축면적은 988.34㎡이며 조사료 보관창고, 관리실, 시료채취 및 연구실, 저온저장고, 2.9톤 지게차, 계근대 등으로 440롤 265톤 이상의 보관능력을 가지고 축산농가에 상시로 조사료를 보급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존 조사료창고의 규모가 작고 노후되어 수급 조절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날 준공을 통해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맹주일 조합장은 “옥천 조사료유통센터 준공은 옥천지역 축산농가의 조사료 수급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급조사료 확보를 위한 종자 보급과 친환경축산을 위한 생균제, 톱밥 등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사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반기 이전을 앞두고 있는 보은지역 경제사업장과 함께 보은옥천영동축협 옥천 조사료 유통센터가 남부 3군 축산 농가들의 경쟁력 강화와 조사료 공급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