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코로나 예방접종
상태바
‘노바백스’ 코로나 예방접종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2.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14일 고위험군부터 시행

충북도는 14일부터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환자, 재가노인, 재가중증장애인 등 고위험군을 포함한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위험군 접종대상자는 14일부터 요양병원.시설 등에서 자체접종 및 보건소 방문접종이 가능하다. 일반 미접종자는 14일부터 3월 6일까지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도내 지정위탁의료기관 27개소 및 보건소에서 당일접종이 가능하다. 일반 미접종자 대상 접종 사전예약은 21일부터 백신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3월 7일부터 예약한 접종날짜에 도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노바백스 백신은 바이알(병) 1개당 1회 용량 0.5㎖를 21일(3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며, 3차 접종은 2차 접종 완료 3개월 후부터 가능하다.
한편,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 백신 중 처음으로 기존 B형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의 생산방식과 같은 유전자 재조합방식으로 개발된 백신이다. 백신 1개당 1회 용량이 포함된 1인용 주사제로 희석 또는 소분없이 바로 접종 가능하며, 냉장보관이 가능해 보관과 수송이 편리하다는 특징이 있다.
도 관계자는 도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예방접종은 가장 효과적인 대응수단으로 미접종자들의 적극적인 백신접종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