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축년, 새해운세
상태바
2021년 신축년, 새해운세
  • 보은신문
  • 승인 2021.01.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0>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 신축(辛丑)은 십이지(十二支)중 소띠, 특히 흰소에 해당하는 해다. 쇠고기를 먹지 않는 흰두교인이 대다수인 인도에서는 시바신이 타고 다닌다는 흰소를 더욱 성스럽게 여긴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버릴게 하나도 없는 고마운 가축일 뿐이다.

 살코기뿐만 아니라 쇠머리, 꼬리곰탕, 사골, 우족, 양 벌양 처녑 막창 등을 넣은 선짓국, 내장탕을 비롯해 갈비, 도가니 등 그야말로 다 먹는다. 심지어 쇠가죽, 쇠뿔과 발톱마저도 안경테, 구두 가방 옷 등 생활예술품이나 아교풀로 쓴다.

 이처럼 인간에게 아낌없이 모든 것을 주고 가는 소는 책임감이 강하고 정직하며 부지런하다고 인정받는 동물이다. 이런 소의 해, 각 띠별 운세를 간략히 살펴보자. 물론 믿고 안 믿는 것은 개인의 자유다. 

 소띠의 사람은 올해 해결해야 할 일 등이 매끄럽게 진행되지 못한다. 뱀 닭 소 쥐띠와 좋고, 양 말띠와는 껄끄럽다. 쥐띠는 출세 승진 재물 운이 적극적으로 움직일 운세다. 구설에 주의하고 원숭이 쥐 용 소띠는 좋고, 양 말띠는 경계해야 한다.

 범띠는 대인관계와 이로 인한 손재수를 조심해야 한다. 범 말 개 돼지띠는 좋고, 닭 원숭이띠는 좋지 않다. 토끼띠는 경솔함과 고집을 고수할 경우 하던 일이 실패로 이어질 수가 있다. 대인관계에서 적을 만들지 말라. 돼지 토끼 양 개띠는 좋고, 닭 원숭이띠는 삼갈 궁합이다.

 용띠는 하반기부터 좋은 운이 밀려든다. 겸손해야 한다. 원숭이 쥐 용 닭띠는 좋고, 개 돼지띠는 경계다. 뱀띠는 다른 사람과의 다툼,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 닭 소 뱀띠는 좋고, 돼지 개띠는 조심이다.

 말띠는 건강에 유의하고, 가까운 사람과의 거래는 삼가라. 범 말 개 양띠는 좋고, 쥐 소띠는 조심이다. 양띠는 상대 이성으로 인해 재물손재수, 망신살이 생길 수다. 돼지 토끼 양 말띠 좋고 소 쥐띠는 안 좋다.

 원숭이띠는 본인의 분수를 알고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이다. 원숭이 쥐 용 닭띠 좋고, 범 토끼띠는 삼간다. 닭띠는 하반기 운이 들어오나 이성과 실패나 망신수가 있다. 범 소 용 원숭이띠는 오케이, 토끼 범띠는 노우다.

 개띠는 배우자로부터 영향을 많이 받는 사주다. 귀인이 도와줄 운이다. 범 말 개 토끼는 좋고, 용 뱀띠는 주의하라. 돼지띠는 이성관계를 잘 살펴보고, 건강과 사고를 조심했으면 한다. 토끼 양 쥐 소띠 좋고, 뱀 용띠는 삼갈 궁합이다.

 소싸움에서 우승하는 힘센 소의 기운으로 코로나19를 박살내는 신축년이 되기를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