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면, 대추 가두판매장 판매 위해 한마음
상태바
장안면, 대추 가두판매장 판매 위해 한마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10.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봉사단 길거리 무료공연, 주민들 주차장도 개방
장안면이 대추 길거리 판매장 인근에서 무료공연으로 지나는 이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다.
장안면이 대추 길거리 판매장 인근에서 무료공연으로 지나는 이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다.

매년 열리던 보은대추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돼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보름동안 열리고 있다. 그로 인해 보은군에서는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속리산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10월부터 11월까지 2달간 관내에 대추 가두판매장 180여 곳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특히 장안면에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 등을 통해 농·특산물 판매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어 화제다. 행복나눔음악봉사단(단장 송철재) 회원 13명은 지난 주말인 17~18일 장안면 대추판매장 일원에서 무료공연을 펼쳐 판매장 분위기에 흥을 더했다.
행복나눔음악봉사단은 돌아오는 24일과 25일 주말에도 장안면 대추판매장에서 공연을 펼쳐 관광객의 눈과 귀를 자극했다.
공연을 위해 장안면 장안리에서 형제정육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박종구 씨는 보은대추온라인축제를 맞이해 가두판매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개인 주차장 부지를 무료로 사용 하도록 내주어 훈훈함을 더했다.
김영숙 장안면장은 “생업으로 인해 바쁜데도 불구하고 주말을 맞아 멋진 공연을 펼쳐 주시는 행복나눔봉사단 회원분들과 주차장 부지를 무료로 사용토록 배려해 주신 박종구 사장님 덕분에 대추를 많이 팔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하며 “남은 축제기간 장안면 대추와 농·특산물을 많이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www.boeunjujube.com), 유튜브, 홈쇼핑을 통해서도 보은의 달고 크고 맛좋은 생대추를 비롯한 다양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