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용 변호사, 보은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
상태바
안성용 변호사, 보은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
  • 보은신문
  • 승인 2020.07.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 장신리가 고향인 안성용(52)변호사가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재)보은장학회(회장 김정태)가 10일 밝혔다.
 안성용 변호사는 2004년 사법고시에 합격해 현재 법무법인 광안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10년 전인 2010년부터 보은장학회 이사로 봉사하고 있는 안 변호사는 애향심이 깊을 뿐 아니라 고향 후배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도록 많은 애정을 가지고 매년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해왔다.
안 변호사는 “제반사정이 어려워 올해는 100만원밖에 기탁하지 못해 고향후배들에게 미안하다”는 마음을 피력했다.
 안 변호사는 모교인 삼산초에 오래전부터 ‘소년한국일보 보내기 운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학생들의 판단력, 분석력 등 종합사고 능력 배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논술에 대한 기초를  튼튼히 길러주는 등 어린 후배들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고 있다.
 안 변호사는 고향 보은에서 삼산초(68회)와 보은중(33회) 졸업하고 청주 운호고 2년 중퇴 후 검정고시를 거쳐 고교과정을 마친 후 한성대를 졸업했다
한성대를 졸업하면서 공인회계사에 합격한 안 변호사는 공인회계사로 활동하던 중 사법고시에 도전해 2004년에 합격한 노력파로 정평이 나 있다.
 서울 방배동 정담한의원 이상원(53세)원장과 강남구에 있는 우리회계법인 상무이사로 근무하는 조성태(52세) 회계사와는 초. 중학교 동기로 고향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이겨내고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향에 심어준 3총사로 호평 받고 있으며 이들은 함께 보은장학회에서 고향 후배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를 펼치고 있다.
<보은장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