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중소기업 품질관리 지원 추진
상태바
충북도, 중소기업 품질관리 지원 추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7.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오는 7월 24일까지 중소기업 고숙련자 기능전수체계 구축 및 맞춤형 품질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중소기업 고숙련자 기능전수체계 구축 지원은 중소기업의 고숙련자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 등을 체계적 형태로 매뉴얼화하고, 자체적으로 내부인력에 전수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통해 현장 근로자의 업무숙련도 및 기업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도내 중소기업 중 제조업체 5개 업체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며 대기업 및 3년 이내 동일 사업내용으로 충청북도로부터 지원받은 업체는 제외된다.
중소기업 맞춤형 품질경쟁력 강화 지원은 도내 중소기업 중 맞춤형 1대1 진단을 통해 기업 경영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체질을 고도화하여 성과 창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평가를 통해 도내 성장 잠재력이 큰 중소기업 6개사를 선정한다.
중소기업 맞춤형 품질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도내 기업의 경영진단과 컨설팅을 통한 최적의 기업 맞춤형 혁신전략 도출 및 성장을 견인하고, 경쟁력 확보를 통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도내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품질혁신 기반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은 7월 24일까지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