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청원운암간 공사 차질
상태바
보은∼청원운암간 공사 차질
  • 송진선
  • 승인 199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보철강 부도 여파로 시행청 대책없고 관망
대전 국토 관리청에서 시행하는 보은∼청원 운암간 국도 4차선 신설 공사를 (주)한보에서 낙찰 받았으나 한보철강의 부도여파에 따라 당초의 계획대로 공사 추진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보은∼청원운암간 18.3㎞ 구간의 국도 4차선 신설 공사중 보은 금굴-산외 이식 구간 15.2㎞에 대해 1천680억원의 공사비를 수립, 지난 96년 12월 14일 입찰을 실시했는데 (주)한보와 동영건설, 동성 종합건설이 컨소시움을 구성해 응찰, 낙찰되었다.

특히 입찰 당시 컨소시움 형태로 참여해 (주)한보에서 73%를 소유하고, 동성건설이 20%, 동영 종합건설이 7%로 참여, 2천1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했다. 이에 따라 시공업체로 선정된 이들 3개 사는 곧바로 19번 국도 4차선 신설공사에 착수했으나 겨울철 공사중지 명령에 따라 그 동안 공사를 중단했고 오는 2월말 재 착수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주)한보의 모기업인 한보철강이 부도처리 됨에 따라 그 영향이 (주)한보에 까지 영향을 미쳐 보은-산외 이식간 국도 확포장 공사의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시행청인 대전 국토관리청의 한 관계자는 (주)한보가 부도가 난 것은 아니지만 모기업인 한보철강이 부도가 났기 때문에 그 영향이 (주)한보에 까지 미칠 것으로 전망되지만 공사를 진행하지 못할 경우 보증회사인 한양과 경남기업이 (주)한보 지분의 공사를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군에서도 추이를 관망하면서 공사가 계획대로 진행되도록 관계기관에 문의하는 등 적극 대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