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오토바이 교통사고 안전교육 진행
상태바
노인 오토바이 교통사고 안전교육 진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8.2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에서는 다음달 17일까지 노인 오토바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방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올해 군내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망자의 대부분이 65세 이상의 오토바이 운전자로 밝혀지면서 65세 이상 노인 중 오토바이 보유(2400여대)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됐다는 군의 설명. 다음달 17일까지는 가가호호를 읍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방문해 오토바이 운행 시 안전모(헬멧) 착용과 같은 필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수칙이 담긴 홍보문을 함께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군인 이와 함께 각 읍면에서 개최되는 이장회의를 비롯한 각종 회의를 통해 오토바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관내 각 마을의 65세 이상 오토바이 보유 운전자 가정 방문시 안전모(헬멧) 보유 여부도 조사할 계획이다.
또한 8월부터 12월까지 현수막 게시, 홍보문 배포, 각종 언론매체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하여 오토바이 헬멧 쓰기 범 군민 운동을 병행해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통 약자인 노인 등의 교통안전을 위하여 안전모, 야광 반사지 등을 비롯한 5개 품목 총 9천여 개의 교통안전용품을 제작하여 9월 중 배부 할 계획이다.
보은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통안전 관련 활동을 통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군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