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행복경제교육 실시
상태바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행복경제교육 실시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9.08.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에서는 지난 9일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건강하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위해 마련된 이날 특강에서는 레크리에이션으로 배우는 즐겁고 신나는 경제교육이 진행되었다.
충북경제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강의는 노인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습관과 즐거운 경제생활에 대해 안내하고 신명나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했다.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는 신나는 노래로 시작하여 손뼉을 치고 몸짓을 하며 어르신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춤을 추는 등 신나는 시간이었다.
사람이 돈만 많다고 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다. 곁에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야 행복하다. 서로가 사랑하고 소통하는 의미가 있어야 행복하다. 돈은 어떻게 써야 하는가. 꼭 필요한 곳에 써야하고 함부로 써서는 안 된다. 내 가족을 위하여 쓰고 구분이 있게 써야 행복한 것이다. 좋았던 일, 나빴던 일, 추억을 생각하며 가족과 남들과 이웃을 사랑하며 사는게 인간의 삶이다.
내 곁에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하는 가족 없이 사는 것은 사람이 사는 의미와 재미, 도리가 안 되는 것이다.
이날 강의 내용을 들으니 우리가 가족들과 살아가기 위해 행복하게 살기 위해 돈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늘 고민하고 소중히 다뤄야 한다는 생가기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