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 단양에서 리더십 교육
상태바
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 단양에서 리더십 교육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7.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는 지난 11일 단양군 대명리조트에서 진행한 리더십 배양 교육 중간에 오락 시간을 갖고 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용우)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단양군 대명리조트에서 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 임원 45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배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과 화합을 통해 보은군을 이끌어 갈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보은농업기술센터의 설명이다. 교육에서는 자기관리 및 스트레스 해소, 회의 진행기법, 세상을 내편으로 만드는 매직 커뮤니케이션, ‘꿈이 있는 리더가 아름답다’를 주제로 한 특강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온달관광지 탐방 등 리더로서의 스킬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도 병행했다.
이번 교육은 생활개선회 임원들이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는 자기성찰과 소통을 통해 나로부터 모든 변화가 시작됨을 인지하고 느끼는 자기변화 및 회의진행법을 통한 회의진행에 대한 자신감 향상 등 ‘행복한 보은군’을 만드는 주체가 ‘나’임을 인식하게 하고 여성리더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 김용우 소장은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서도 농촌 생활개선을 위해 앞장서 온 임원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농업의 어려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농촌 활력화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영옥 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장은 “생활개선회원들이 나부터 변화해야 우리 농촌이 발전할 수 있으며, 보은 지역사회 여성 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여 ‘함께하는 도전 발전하는 보은 건설’에 우리 회원들이 앞장서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