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
6월부터 최대 1,500만 원까지↑
상태바
보은군,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
6월부터 최대 1,500만 원까지↑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7.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올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군민안전보험의 보장금액을 1,0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확대했다.
군민안전보험은 민선7기 보은군수의 공약사업으로 군민이 재난이나 사고를 당할 경우 보험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한 보험 상품이다.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군민과 등록외국인이라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누구나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 내용은 △화재.폭발·붕괴사고 상해 후유장애 및 사망 △익사사고 사망 △자연재해사망(일사병, 열사병 포함)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후유장애 및 사망 △뺑소니.무보험차 상해 후유장애 및 사망 △강도 상해 후유장애 및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12세 미만) 등이며 15세미만의 경우 상법732조에 따라 사망 보험가입이 제한된다.
이전 보장금액 한도는 최대 1,000만원 이었으나 올 6월부터 △화재.폭발·붕괴사고 상해 후유장애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 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후유장애 △강도상해 사망 △강도 상해 후유장애 등 6가지 항목의 보장 한도가 1,500만원으로 증액됐다.
군 관계자는 “군민안전보험으로 지난 3월 있었던 자택화재 사망 사고에 보험금 1,000만원이 지급되는 등 사고 후 군민의 안정적인 생활 영위에 순기능을 하고 있다”며 “보장금액 증액으로 피해자 분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더 위로됐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