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그 소문 들었어?”
상태바
“쉿, 그 소문 들었어?”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7.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죽초, “책으로 세상을 열어요!” 독서체험활동 펼쳐
▲ 송죽초 어린이들이 게임을 통한 놀이를 하고 있다.

송죽초는 지난 4일 다목적교실에서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연계해 독서교육 강화를 위한 ‘책으로 여는 세상’ 독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보은도서관 윤원모 강사가 출연해 책놀이, 게임, 퀴즈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제공했다.
또 ‘경청’을 주제로 '쉿, 그 소문 들었어?' 책을 같이 읽고, 등장하는 동물들의 성격을 알아보고, 게임과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며 서로 느낌을 나누며 경청을 잘못하면 소문이 되어 잘못 퍼지고 없는 이야기가 만들어진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송죽초는 독서동아리 활동으로 ‘사제동행 2080 하루 20분, 1년 80권 책 읽기’ 활동과 함께 독서통장 및 독서인증제 연간 운영, 독서문화체험으로 ‘고인쇄박물관 견학 및 컵 만들기’, ‘대형서점 체험활동 참여 및 좋아하는 책 구입하기’, 충북도서관과 연계한 ‘꿈의 책버스’ 체험활동, 책을 읽고 퀴즈로 풀어보는 ‘독서 골든징을 울려라!’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독서활동에 참여한 김수인 학생은 “잘못된 소문이 나라를 망하게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남에게 들은 말을 함부로 옮기지 않아야겠어요. 그리고 책을 읽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니까 책읽기가 더 재미있어지는 것 같아요”라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김광자 교장은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의 연계를 통해 독서교육이 강화되고, 학생들이 독서에 더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됐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인터넷에서 떠도는 기사의 진위여부를 생각해 보는 학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