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지사, 취임 1주년 도정 성과 발표
상태바
이시종 지사, 취임 1주년 도정 성과 발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7.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민선7기 2년차를 여는 소감을 이렇게 전했다. “삶에도 희노애락이 있듯이 지난 9년간 충북도정을 이끌면서 다양한 감정이 있었다. 기쁨도 있었고 제천화재 참사의 아픔도 있었다. 앞으로 남은 3년도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듯이, 지금까지 얻은 성과에 그치지 않고 계속 도전하고 상처는 함께 치유해 나가면서 163만 도민과 함께하는 힘으로 1등 경제 충북을 이루겠다.”
민선7기 충북호가 7월 1일자로 출항 1년을 맞았다. 충북도는 “지난 1년간 함께하는 도민의 힘으로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도정 전반에 걸쳐 큰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민선7기 1년 충북도정 성과를 발표했다.
충북도가 선정한 10대 성과로는 △예비타당성조사 대거 면제 및 강호축 국가계획 반영 △도정사상 최대 투자유치 및 정부예산 확보 △대한민국 바이오헬스산업 전진기지 부상 △수소에너지클러스터 본격 시동, 신성장 동력산업 선점 △지자체 일자리정책평가 종합대상 수상, 충북형 일자리정책 호평 △충북형 포용복지 실현 △거점항공사 유치 △충북관광 제2도약 발판 마련 △청주권과 비청주권,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충북 실현 △충북의 백년대계 인재육성 초석 마련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