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보은대추배 드론 레이싱 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보은대추배 드론 레이싱 대회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5.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보은군스포츠파크 일원
▲ 중부권 유일의 보은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및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 자격 상설 실기시험장을 갖춘 보은군이 오는 25~26일 이틀간 보은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1회 보은대추배 드론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보은군

보은군이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보은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제1회 보은 대추배 드론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초.중.고 및 대학생과 일반인 등 30팀 200여명이 참가하는 ‘드론 레이싱 대회’는 스포츠파크 야구경기장에서 각종 깃발과 게이트 등의 장애물로 설계된 다양한 비행코스를 시속 80~150km로 비행해 최단 기록으로 통과하는 경기다. 예선 라운드의 경기를 통해 가장 빠른 기록을 가진 참가자 18명이 본선에 진출하는 개인전과 팀 대결로 이루어진다.
특히 드론 레이싱 대회와 더불어 드론 프리스타일 대회, 드론볼, 드론사진 공모전 등 마니아 및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대회를 개최한다. 이어 26일에는 드론 체험부스를 운영해 초보자들을 위한 조종체험 및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미니드론 조립체험이 진행돼 많은 드론 동호인과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진수 보은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관광산업으로 떠오른 드론을 통해 관광자원과 융.복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부권 유일의 보은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및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 자격 상설 실기시험장을 홍보해 드론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