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 농촌 일손돕기 나서 인력난 농가에 숨통
상태바
의용소방대, 농촌 일손돕기 나서 인력난 농가에 숨통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5.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용소방대원들이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일손 돕기에 나섰다.

 보은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장영순)들이 화재예방과 진화는 기본이고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기 위해 생산적 일자리 봉사활동에 나섰다.

보은여성의용소방대원 15명은 지난 9일 탄부면 평각리 마늘재배 농가를 방문해 생산적 일자리 봉사활동을 가졌다.

충북에서 추진 중인 생산적 일자리 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을 일손이 부족한 농가와 중소기업에 연결해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역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날 보은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탄부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마늘쫑 뽑기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보은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은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지역의 파수꾼이자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며, 어려운 지역 이웃을 위해 소화기와 감지기 전달, 화재피해 복구활동, 장학금 전달 등 다방면에서 솔선수범을 하고 있다.

보은소방서 14개대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생산적 일자리사업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으로 농촌지역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봉사활동을 실시한 의용소방대원들은“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지역사회에 부족한 일손에 보탬이 돼 뿌듯하다"며"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