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노인보호위한 소방훈련 펼쳐
상태바
보은소방서, 노인보호위한 소방훈련 펼쳐
  • 김태혁 실버기자
  • 승인 2019.05.0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소방서 대원들이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소방훈련을 펼치고 있다.

보은소방서(서장 박용현)가 지난 30일 노인보호를 위한 소방훈련을 전개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박미선) 펼쳐진 이날 소방훈련은 보은소방서와 119안전센터,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하나가되어 혹시 발행할 수도 있는 화재에 합리적 대처방법을 강구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신고와 함께 화재경보기가 울리면서 2~3층에서 공부와 운동을 하던 어르신들과 직원 등 200여명이 안내원의 안내속에 신속한 대피에 성공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복지관 직원들은 중요물품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 시키는 신속함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소방대원들은 인공방염으로 펼쳐진 연기와 화염에 대한 집중적 살수로 완벽한 화재진압에 성공했다.
 화제진압에 성공한 후에도 119안전센터직원들은 불의에 사망자나 사고자를 살피기 위해  2~3층 내부의 구석구석을 확인하는 섬세함을 보여줬다.
훈련에 돌입했던 보은소방서 소방관들은 “응급복구 차원에서 꺼진 불도 다시보자”며 다시 한 번 소방호스로 발화지점에 물을 쏘아주고 소방훈련을 끝맺었다.
소방서직원들은 “바쁘신 일과에도 불구하고 소방훈련에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드린다”면서 “ 소방훈련을 통해 화재에 대비해야 하지만 가장중요한 것은 화재가 발생하지않도록 사전점검이 더욱 소중하다”고 예방을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