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게 생일케이크 지원
상태바
보은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게 생일케이크 지원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4.0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금전적 지원 대신 전달하는 생일케일 교환권.

보은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생일케이크 지원 사업을 펼쳐 금전적 지원 못지않게 소소한 감동을 주고 있다.
군은 생일케이크 지원을 위해 425만원 예산을 확보해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2만5,000원 상당의 생일케이크 교환권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생일을 챙겨주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가정에 생일케이크를 지원하여 아동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가족 간에 친밀감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생일을 맞은 아동이나 보호자가 생일케이크 교환권을 갖고 보은군장애인복지관 ‘본 빵’에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다. 
생일케이크를 지원 받은 보호자는 “아이에게 생일케이크를 사줄 형편이 되지 않아서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아이에게 생일케이크를 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기뻐했다.
보은군 관계자는 “노인, 장애인, 여성, 아동,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각 계층에 여러 가지 복지사업(재정지원, 바우처사업 등)을 하고 있으나, 드림스타트는 성장기 예민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것들을 챙기게 됐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고 옆에서 도와 아이들이 공평한 위치에서 출발 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