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보은군지회, 일자리 참여노인 교육 펼쳐
상태바
노인회보은군지회, 일자리 참여노인 교육 펼쳐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19.04.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 직원들이 내북면을 방문해 근무요령들을 교육하고 있다.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회장 이응수)에서는 노인일자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일 내북면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내북면 노인일자리 참여자대상인  9988지키미. 경노당도우미, 청소년선도봉사자, 노인 일자리모니터링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근무에 대한 실질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분야별 지회사무실 팀장들이 근무요령에 대한 설명은 물론 일지 작성 요령등도 섬세히 지도했가.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대부분이 고령인데다 일지작성도 서툴러서 평소에 일지를 잘 작성할 수 있도록 군지부 팀장들이 친절하고 섬세하게 일지작성요령을 지도해 커다란 도움을  선사했다.
팀장들은 “어르신들께서 일지 작성요령은 다소 서툴지만 근무태도만큼은 어르신들 모두가 만점!”이라며 자신감을 북돋았다.
 군에서 제공되는 노인 일자리사업이 1년 내내 하는 것이 아닌 만큼 하루 하루최선을 다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즐거운 마음과 사명감으로 일할 것이 기대된다.
한편, 이날 일자리교육은 지난달 13일 개최된 (사)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올해 보은군 노인일자리 사업은 184명이 증가한 사상최대 규모로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이 각 읍면 마을단위에서 활동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