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건강증진교실 운영
상태바
보은군보건소, 건강증진교실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2.1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는 지난해 주민들로 부터 호응을 받았던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과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을 3월부터 운영한다.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은 만성퇴행설질환을 갖고 있거나 관절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만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 운동처방실과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보건교육 및 아쿠아 체조 교실 등 3월부터 11월까지 주4차례 진행한다. 또한,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은 체질량지수(BMI)가 25kg/㎡이상인 만64세 이하의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소 2층 운동처방실에서 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 보조기구 활용 운동 및 생활체조 등 3월부터 11월까지 주 4회 운영한다.
건강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보은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43-540-5659)으로 문의 하면 된다. 김귀태 보건소장은 “아쿠아 관절튼튼 교실과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 등 운동을 생활화하고 만성퇴행성질환과 비만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하고 행복한 보은군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도 개강했던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과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이 통증완화와 비만도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올해도 참여를 원하는 주민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