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농정분야에 5761억원 투입
상태바
충북도, 농정분야에 5761억원 투입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2.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2019년도 농정분야에 5,761억원을 투입해 ‘도민이 체감하는 살고 싶은 농촌 구현’을 위해 5대 전략목표, 22개 이행과제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 조성,  농업경영 안정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도농 상생을 통한 농업의 사회적 가치 증진, 농촌 정주여건 개선 및 지속 가능한 농촌 만들기 등에 1,553억원을 투입한다.
친환경.유기농 육성을 위해 농업환경 보전과 유기농 산업 생산·소비기반 확충, 고품질 식량산업의 경쟁력  강화, 친환경 고품질 원예작물 생산기반 확충, 경쟁력 있는 농업생산 기반조성, 식량자원 종자 및 고품질 양잠산물 생산·공급 등에 2,857억원이 투입된다.
산지유통 활성화 및 안전 농산물 인증확대, 농식품 마케팅 강화 및 소비촉진, 농식품 산업 육성 및 고품질쌀 경쟁력 강화 등에 187억원, 축.수산업 육성에도 690억원을 투입한다.
이외 가축방역 인프라 확충 및 축산물 소비안전 강화, 구제역.AI 등 재난성 가축전염병 위기관리, 주요 가축전염병 사전예방 및 수의 의료지원 확충,  동물 방역·위생 기술지원과 종축 보존·개량화 등에 474억원을 투입한다고 도는 밝혔다.
도 관계자는 “금년도에는 구제역, AI, 가뭄대책 등 기본적인 농정업무에 충실히 함은 물론, 혁신과 성장으로 도약하는 농업.농촌 조성 등 주요 전략목표와 이행과제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