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주대, 드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은군-청주대, 드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2.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산업 기반 조성 기대

보은군 정상혁 군수와 청주대학교 정성봉 총장은 13일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상혁 보은군수와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25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은군과 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드론 운용에 필요한 교육과 기술지원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청주대학교는 2019학년도 드론학과 신설과 더불어 항공 산업의 핵심 인재발굴을 위해 노력하는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할 중심 대학으로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정상혁 군수는 “항공 산업을 이끌 인재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청주대학교와 드론 인재 양성과 기술 지원 등 실질적인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융합기술을 접목한 현장 실무교육 등을 통한 교육의 질적 향상 및 전문 인재육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은 “보은군은 현재 중부권 유일의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및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자격 상설 실기시험장을 운영 중으로 중부권 드론 산업의 중추적인 기반을 다지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4차 산업 혁명 교육 플랫폼이 만나 미래기술 인재 육성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은군과 청주대학교는 드론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과 더불어 산림휴양복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보은군 홍보 및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고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