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로 국민 참여 높여
상태바
보은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로 국민 참여 높여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9.01.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소방서 소방대원과 관계자들이 보은읍 전통시장일대에서 소방차길터주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은소방서(서장 박용현)가 지난 23일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으로 주민들의 화재예방의식을 크게 높였다.
  소방차 길 터주기의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보은읍 전통시장 일원에서 실시한 이날 훈련에는 소방서 대원을 비롯한 의용소방대, 시장자율소방대 등 50여명과 소방차령 4대가 동원됐다.
이날 훈련은 소방차 길 터주기와 더불어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생명의 문 비상구 안전관리 캠페인을 함께 펼쳐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이고 지역주민의 화재예방 참여를 확대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에 충분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출동 훈련을 통한 시민들의 소방차 양보의식 향상, 동승체험을 통한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필요성 공감, 소방차 통행에 방해되는 장애물의 이동조치와 전국민 소화기 갖기 운동 전개, 비상구 상시 확보 및 장애물 등 적치금지 계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홍보 등이 펼쳐졌다.

  소방서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와 통행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로 인하여 현장도착이 지연되지 않도록 평소에 상인 여러분의 자발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평상시에도 소방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보은을 만드는데 다 같이 노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