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개장
상태바
‘보은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개장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1.1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프츠파크에서 매주 화·수요일 실기시험 실시
보은군, 5월 대추배 전국 드론 레이싱대회 개최
▲ 보은군이 15일 스포츠파크 일원에 상시 드론 실기시험자을 개장함에 따라 전국의 드론 면허 시험 수요자들이 보은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은군에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설 드론(초경량비행장치) 실기시험장이 15일 개장했다.
보은군은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험 시행처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난해 12월 5일 보은군 스포츠파크 일원을 상시 드론 실기시험장으로 지정하는 협약을 맺었다. 실기시험은 15일 첫 시험을 시작으로 매주 2차례 화요일과 수요일에 치러진다.
군에 따르면 드론산업은 항공, 정보통신기술(ICT), 소프트웨어(S/W)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이며 제작시장의 성장뿐만 아니라 그 응용분야가 다양하다. 그동안 국내 드론 시장은 군(軍) 수요 중심으로 형성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서비스업.농업.예술.공공기관 등 민간 및 공공분야에서도 그 수요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번에 보은군 실기시험장 개장으로 전국 실기시험장은 파주(경기), 청양(충남), 영월(강원), 전주(전북), 순천.장흥(전남), 고성·김해(경남), 영천(경북), 보은(충북) 10곳. 이 중 보은군은 전국에서 2시간대에 올 수 있는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중부권 및 전국의 드론 면허시험 수요자들이 주로 찾는 시험장으로 성장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드론 자격시험은 ‘학과’와 ‘실기’로 구성돼 있다. 연령제한은 만 14세 이상이다. 국토교통부 지정기관에서 2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때에는 학과시험은 면제된다. 시험 응시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진수 문화관광과장은 “드론산업 발전에 따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보은 상설 드론시험장 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조종사 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보은군에서는 올 5월 ‘제1회 보은 대추배 전국 드론 레이싱대회’를 보은 스프츠파크 야구장 일원에서 개최하며, 하반기 중 중부권 유일의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을 운영할 예정이어서 전국의 드론 동호인뿐 만 아니라 사업관계자들이 대거 보은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