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방배성당 의료봉사단 , 보은 찾아 봉사
상태바
천주교 방배성당 의료봉사단 , 보은 찾아 봉사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10.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주교 의료봉사단이 보은을 찾아 열과 성을 다해 어르신들에 대한 의료봉사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천주교 방배4동성당 의료선교봉사단(단장 문연성)이 14일 보은을 찾아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병원을 찾아가기 힘든 보은지역 노인 및 장애인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전개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날 봉사에는 약 500명에 대해 의료봉사가 진행됐다.
이날, 방배4동성당 의료선교봉사단은 치과,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비뇨기과, 체외충격파, 정형외과, 진단검사과, 영상의학과, 한방과로 구성된 70여명의 전문 의사와 간호사, 봉사자를 투입해 성심을 다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위해 차량봉사까지 실시하는 세세한 서비스도 제공했다.
 문연성 단장은 “이번 의료봉사는 농번기를 맞아 병원에 자주 내원하지 못하는 지역 어르신들과 의료서비스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보은지역 의료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박미선 관장은 “오늘 의료봉사에 참여해준 방배4동 의료진 및 봉사자들의 정성어린 의료서비스에 감동받았다”면서 “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이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