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경증 장애인국토순례행사 성료
상태바
중·경증 장애인국토순례행사 성료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8.10.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보은군에서 후원하고 (사)보은군장애인단체연합회에서 주관하여 중·경증 장애인국토순례행사가 열렸다.
오전 8시에 보은군 농경문화관을 첫번째로 방문하고, 영덕 어촌민속전시관 및 포항일대를 순례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몸이 불편하고 거동이 어려워 어디를 여행하고 다니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기회가 오니 장애인 회원들이 다들 좋아하면서 설레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계절의 신비 속에서 황금물결로 수놓은 들녘을 버스로 지나면서, 오고가는 담소 속에서 장애인 간의 삶의 애환이 씻겨나가는 듯한 뜨거운 정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었던 계기가 된 듯하다.
점심으로는 푸짐한 회를 먹고, 인근 죽도시장에 들러 건어물과 횟감, 생선 등도 구입하여 바다냄새를 가득 안고 어르신들 얼굴에 웃음이 충만하였다.
특히 포항에서 영일만크루즈 유람선을 타고 동해바다 위에서 둥둥 떠 유람하고 보니 마음이 뻥 뚫리면서 상쾌하고 기분이 좋다고 연신 기뻐했다.
돌아오는 길에 노랫가락을 뽑으면서 흥을 나누니 오늘 하루 참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고맙다고 여러 사람들이 말했다.
모두 무탈하게 안전하게 장애인 국토순례행사를 마칠 수 있어서 고마운 마음이 들었고 많은 사람들이 수고해주고 귀한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해 하며 참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마무리하게 되었다.
모두모두 건강하여 내년에는 더 행복한 국토순례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을 가져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