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이달부터 단풍철
상태바
속리산, 이달부터 단풍철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10.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정기는 10월 27일 예상
‘세조길’ 단풍구경 최적지
▲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10월 첫 주를 시작으로 문장대, 천왕봉 등 고지대부터 물들기 시작해 18일부터 11월 3일 사이에는 법주사, 세조길, 화양동계곡 등 낮은 지대 주요 명소에서도 붉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다고 지난 4일 알렸다. 속리산의 단풍 절정은 10월 마지막 주가 예상된다. 사진은 전국 국립공원 단풍명소 10선에 선정된 속리산국립공원 세조길. /제공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양해승)는 10월 첫 주를 시작으로 문장대, 천왕봉 등 고지대부터 물들기 시작해 10월 마지막 주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속리산사무소에 따르면 올해는 문장대 기준 9월 평균 기온이 지난해보다 2.7도 낮다. 강수량도 많아 3~4일 정도 일찍 시작됐다. 고지대부터 시작한 단풍은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3일 사이에 법주사, 세조길, 화양동계곡 등 낮은 지대 주요 명소에서도 붉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다.
특히, 계곡물과 울창한 소나무, 맑은 저수지와 어우러져 올해 전국 국립공원 단풍명소 10선에 선정되기도 한 세조길은 단풍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원의 중간지점인 화양동지구는 도명산을 시작으로 11월 4일 경 절정에 이를 것이란 예상이다.
도명산 정상에서는 활엽수에서 보여주는 갈색 단풍이 푸른 소나무, 부드러운 산세와 어울려 물결치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있다. 화양동계곡(190m)까지 내려 온 단풍은 맑은 물과 기암괴석을 모두 갈색으로 물들여 계곡단풍 관람의 최적지라고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알렸다.
공원의 가장 북쪽인 쌍곡지구는 큰군자산을 시작으로 11월 첫째 주 쌍곡계곡 주변으로 절정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보기 좋은 곳은 쌍곡탐방지원센터로부터 칠보산 산행 들머리까지의 1.6km구간 신갈나무와 단풍나무, 계곡경관이 함께 어우러진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정상까지 오르면 큰군자산, 작은군자산, 쌍곡계곡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라고 속리산사무소는 설명했다.
강성민 행정과장은 “단풍 시기는 기온 등 기상변화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세조길을 비롯한 지구별 단풍명소에서 올 가을의 단풍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