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주사에서 사시낙락 역사 한걸음 열려
상태바
법주사에서 사시낙락 역사 한걸음 열려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7.1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산사에 깃든 역사문화를 향유하고 체험하기 위한 “사시낙락(史視樂樂)- 역사를 돌아보는 한걸음’ 행사가 14일 법주사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법주사 일원에서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 펼쳐진다.
법주사는 지난 6월 30일 바레인 수도 마나마 에서 열린 제42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WHC) 회의에서 한국의 13번째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다시금떠오르는 유명사찰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점찰패를 뽑고 지난 세월을 반성하는‘점찰’과 사물(법고, 목어, 운판, 범종) 시연, 팔상전 등 법주사 경내 문화재를 중심으로 한 역사토크, 음악과 함께하는 역사이야기 등이 진행된다.
한 여름 밤 고요한 법주사 경내에서 진행되는‘음악과 함께 하는 역사 이야기’에는 2016년 SBS 서바이벌오디션 K팝스타 시즌5 준우승자인  안예은이 출연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 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법주사 홈페이지(www.beopjusa.org)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보은군 관계자는 “‘인류 전체를 위해 보호해야 할 보편적 가치가 있는 유산’으로 인정받은 보은 법주사에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우리선조들이 남긴 유산을 보고, 듣고, 체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시낙락 프로그램은 문화재청 문화재활용사업 공모에 선정돼 2017년부터 법주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6월 23일 시작해 지난주 7일까지 두차례 개최됐고 이번 14일 이후 8월 25일, 9월 8,29일, 10월 27일 등 총 5회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