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사과 조성사업 대상자 사전교육
상태바
엔비사과 조성사업 대상자 사전교육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03.1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도 엔비사과 식재 농가를 대상으로 엔비사과 재배단지 조성사업 계획과 사업추진 요령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엔비사과의 생산, 유통체계와 품질기준에 맞는 밀식재배 기반 조성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경희대학교 생명자원과학연구원 이재영 교수를 보은군 엔비사과 재배단지 조성 재배기술관리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엔비사과 도입에 많은 역할을 해온 이재영 교수는 국내 가장 많은 엔비사과 재배기술 보유하고 있으며 군내에서 마이스터 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정상혁 군수는 “국내 사과 생산량 및 외국 과일 수입량 증가 등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 수출을 목적으로 재배하는 엔비사과의 도입이 보은군 사과산업 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사업대상 농가들은 투철한 사명감과 의지를 갖고 보은군 사과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주체로 앞장서 세계로 수출하는 사과를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국내 사과 생산량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을 우려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품종을 도입하고 생산과 유통을 분리해 판매 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생산으로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엔비사과 과원 조성사업을 군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에스티아시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100ha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기타 엔비사과 식재를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팀(540-5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