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소외계층 아동성장 지원
상태바
보은군, 소외계층 아동성장 지원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02.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돕는 드림스타트 맞춤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0세(임산부)부터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건강, 교육, 가족지원 등의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바른 성장과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총 2억2600여만 원의 사업비로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의 통합사례관리에 중점을 두고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등 4개 분야 24개의 분야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안과, 치과, 응급처치 및 소방안전교육 등 아동의 신체 발달을 돕는 신체/건강 프로그램과 학대 및 성폭력 예방 교육, 가족 캠프 등 정서/행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맞춤 서비스는 심리치료비 지원, 멘토멘티 프로그램, 유아 정서발달체험 등의 정서/행동 프로그램과 사고력 코딩 프로그램, 방문 독서지도, 학습지 학원 지원 등의 인지/언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요리교실(영양교육, 생일케이크 만들기), 영어캠프, 부모교육 등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참여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보은군청 주민복지과(043-540-3816~20)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취약아동과 가족을 위한 양질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해 120가구 184명을 대상으로 20종의 기본·필수·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분야의 프로그램에서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의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군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