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올해 문화관광분야 173억 투입
상태바
보은군 올해 문화관광분야 173억 투입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01.1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가 있는 삶 그리고 찾고 싶은 관광 1번지 조성

보은군은 올해 문화 예술 관광 분야에서 ‘문화가 있는 삶 그리고 찾고 싶은 관광 1번지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이를 위해 문화예술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37개 사업에 12억700여만 원을 투입하고, 150만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2개 사업에 32억1000여만 원을 적기에 집행할 계획이다.
우선 군은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자생력을 증진하기 위해 보은군립합창단 창단 및 운영, 지방 문화원 사업 활동 지원, 민간 문화예술단체 육성, 작은 도서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총사업비 56여억 원을 투입하여 군민들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과 작은 영화관을 하반기에 착공한다.
이외 향교지원사업, 제15회 보은동학제, 2018 속리축전, 제23회 오장환 문학제, 충암 김정 문화제 등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 축제를 열고 정월대보름, 단오 등 시기별 민속 축제와 문화학교 운영,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청소년 뮤지컬 교실 등 군민 참여를 확대하는 다양한 문화 사업을 전개한다.
이와 더불어 군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보은 관광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전국단위 축제와 행사를 펼친다. 군은 지난해 89만 명이 찾아오고 93억 원의 판매 성과를 올린 대추축제를 올해에는‘관광객 90만 명’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프로그램 보완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신규프로그램 구성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또한, 총사업비 35억1400만원이 소요되는 삼년산성 대장간 주막 조성사업을 올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총사업비 52억원이 투입되는 정이품송공원 조성사업은 올 초에 착공 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다채롭고 폭넓은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하고, 사계절 내내 보은을 찾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축제 및 행사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