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플라임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상태바
우진플라임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7.12.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제조기업인 ㈜우진플라임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진플라임의 1억불 수출은 2015년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사출성형기 단일품목 제조회사로는 최초의 성과다.
이 회사는 현재 세계 31개국 44개의 해외법인 및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수출시장으로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시아와 알제리 등의 북아프리카, 유럽시장인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러시아, 터키 등을 비롯해 미국, 멕시코를 중심으로 하는 미주시장이다. 최근에는 방글라데시에 진출하는 등 해외 거점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김익환 ㈜우진플라임 사장은 “1억불 고지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한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 세계 각 지역의 영업 네트워크 조직들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5년 설립된 ㈜우진플라임은 지난 2014년 인천에서 충북 보은군으로 사업장을 이전했다. 순차적으로 3000억 원을 투자해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인 21만평의 사출성형기 제작 전용공장을 조성했다. 유럽의 선진 기술 도입을 위해 오스트리아에 연구소(법인)도 설립했다. 그 결과 최대 생산능력이 대폭 증대되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의 양산으로 매출액 대비 수출비중이 50%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우진플라임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