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화, 보은소방서에 주택용 소방시설 50세트 기증
상태바
(주)한화, 보은소방서에 주택용 소방시설 50세트 기증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11.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한화가 보은소방서에 50세트의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식기를 기증하자 내북면 법주리 개인주택마다 안전을 위해 설치했다.
보은소방서(서정 김선관)가 지난 2일 내북면 법주리 경로당에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촉진과 화재취약계층의 주거 안전 환경조성을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인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기증식을 거행했다.

이날 기증한 50세트의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등의 주택용소방시설은 내북면에 소재한 ㈜한화 보은사업장에서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 ?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사회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의 위해 설치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2016년도 화재로 사망한 306명 중 주택에서 193명(63%)이 사망했고 부상자도 1718명 중 691명(40%)이 손해를 입어 주택가 인명피해에 가장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2017년 2월 4일까지 모든 주택에 소화기와 감지기를 설치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한편, 보은소방서와 의용소방대는 이날 기증받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보은군 내북면 법주리 마을의 화재취약계층에 설치 ? 보급 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보은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소화기와 감지기를 기증해 주신 ㈜한화 보은사업장에 감사하다”며 “이번 기초소방시설 보급을 통해 주택화재와 인명피해 저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