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는 13일 보은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12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했다.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 의원들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박경숙 의원을 선임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최부림 의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하유정 의원을 선임했다.
계속해, 김용학 기획감사실장으로부터 제3회 추가경정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이 이어졌다.
이번 회기에서는 보은군청 기획 감사실의 2017년도 제3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보은군 지방재정계획 심의위원회 설치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다루어질 계획이다.
이어, 재무과의 지방세 발전기금 동의안, 2017년도 수시분(3차)공유재산관리계획안, 주민복지과의 청소년문화의집 위탁운영동의안 등이 있으며, 지역개발과의 보은군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스포츠사업단의 지역에너지산업 추진에 대한 채무부담행위 동의안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문화관광과가 제출한 ‘보은군 결초보은합창단 설립 및 운영조례안’은 주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계속해, 26일과 27일에는 의장을 제외한 7명의 의원들에 의해 활발한 군정질의가 이어지게 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