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국악 공연에 어르신들 신명
상태바
퓨전국악 공연에 어르신들 신명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5.2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청댐孝나눔복지센터(센터장 임재일)는 지난 19일 복지센터 앞 잔디광장에서 퓨전국악그룹 ‘풍류’를 개최해 어르신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K-water 대청댐관리단(단장 정의택)에서 운영하는 대청댐孝나눔복지센터(센터장 임재일)는 지난 19일 복지센터 앞 잔디광장에서 퓨전국악그룹 ‘풍류’를 개최했다.
2009년 2월 창단한 ‘풍류’는 한국전통음악을 모체로 클래식, 재즈, 팝, 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새로운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퓨전국악그룹이다.
이날 공연에는 △설장고와 태평소 ‘다스름’ △판소리 ‘사랑가’등기와 추임새 따라하기 △율동과 함께 ‘진도아리랑’배우기 △남도민요 ‘남원산성’ △각설이 타령 中 ‘장타령’ △경기민요 합주 ‘꼭두각시’ △메들리 ‘갑순이와 갑돌이’ 등을 선보였다.
풍류 조성환 대표는 “어르신들과 함께한 공연이라 더욱 다른 공연보다 더욱 특별한 공연이 되었다”며 “어르신들의 호응이 좋아 풍류 팀도 공연 내내 더욱 흥이 났다”고 말했다.
특히 행사를 주관한 대청댐 효나눔복지센터에서는 찰밥, 막걸리 등 다과도 준비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임재일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