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 효나눔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상태바
대청댐 효나눔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03.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춤,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 이채
K-water 대청댐관리단에서 운영하는 孝나눔복지센터(센터장 임재일) 제5기 효나눔 노인복지대학 입학식이 9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다윤예술단의 북춤과 인기가수 허진주의 레크레이션, 동영상관람등 다채로운 식전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이종휘 학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입학식은, 정상혁 총장, 박범출 군의장, 이석천 단장의 축사 및 기념사가 이어졌으며 어르신의 시낭송과 수강생 합창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경암씨(한국예술인총연합회 가수위원장)의 선물 전달로 어르신들은 마음뿐 아니라 양손까지 즐거움을 누렸다.
가수 허진주와 함께 재능기부를 위해 참석한 김 위원장은 이렇게 열정 가득한 어르신들이라면, 언제든 재능기부를 하겠다며 빠른시일 내 다시 찾겠다고 약속했다.
지난해에 이어 학장을 연임하게 된 이종휘(회인,91)학장은 “올해로 5학년인 학생들도 생겼다. 엄밀히 말하면 대학원생이다. 학문을 위한 자리는 아니지만, 좀 더 나은, 좀 더 멋진 삶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효나눔노인대학은 2010년 9월 16일 개관이후 보은군 회남, 회인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 기회를 제공과 함께 이를 통한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자기개발을 갖고자 실행되었으며, 2014년 12월 27일 4기 졸업식까지 21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제 5기 효나눔노인복지대학은 70명이 입학하여 12월까지 운영되며, 웃음교실, 노래교실, 명사초청특강, 문화탐방, 현장학습, 웰다잉, 건강교실, 교통안전 교실 및 교양교실이 운영된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