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청년회, 어르신들과 합동야유회 개최
상태바
우진청년회, 어르신들과 합동야유회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4.07.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승면 우진청년회가 야유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준호 회장이 초청한 마을 어르신께 음료수를 따르고 있다.
우진리 청년회(회장 이준호)가 마을어르신전체를 모시고 야유회를 개최해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을 이어가고 있다. 청년회는 지난 5일 송죽초등학교 교정에서 청년회원과 부인 어르신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짐한 음식을 장만해 서로 나누며 어르신들을 접대하고 회원간 화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는 소중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지난 6.4지방선거에 당선되어 막 임기가 시작된 보은군의회 정경기 의원과 부임5일째를 맞는 박재권 삼승면장과 이창수 부면장, 보은군학교운영위원연합회 이태희 회장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청년회원들은 내빈과 어르신들이 돌아간 오후 시간에는 배구와 족구경기를 즐기며 더욱 화합하고 단결할 것을 새롭게 다졌다. 우진리는 그동안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한 도 농교류로 농산물판매와 농촌일손돕기, 자매결연지 방문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농교류로 농협중앙회로부터 1사1촌 우수마을로 지정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송죽리와 함께 우진 송죽권역 농어촌마을 개발사업지역으로 선정되어 올해부터 총사업비 26억원을 투입 기초생활기반 확충, 지역소득증대, 지역경관개선 등으로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들의 소득증대가 예상된다. 박영호 이장은 “우진리가 이처럼 농가소득은 물론 농업생산성, 주민화합 등 성장 동력을 두루 갖추고 성장하는 데에는 청년회의 노력과 협조가 절대적이다.”고 청년회의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우진리 청년회에서는 매년 불우이웃돕기와 마을어르신 효도관광, 어르신과 함께하는 야유회를 통해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오고 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