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아빠 13명 선정 인증서 전달
상태바
달인아빠 13명 선정 인증서 전달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11.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가 함께하는 '더좋은 부모되기' 행사
한자녀 더 갖기 운동이 표면화 되고 있는 시점에 행복한 가정, 책임있는 육아를 위한 달인아빠 찾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부부가 손잡고 함께하는 '더 좋은 부모 되기'에서 책임감 있는 양육, 성찰을 통한 화목한가정을 이끌어가는 달인아빠 13명이 선정됐다.
보은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대표 정상혁 어성수)주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보은군지부(회장 고은자) 주관으로 지난 16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남성이 육아 출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녀양육에 있어 아빠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 책임감 있는 부모 역할과 건강한 가정 문화를 조성하고자 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상혁 군수를 비롯 김정호보육시설연합회장 및 어린이집 영유아, 학부모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에 모두 22명의 아빠들이 참석, 시험감독인 김정호(보육시설연합회)회장을 주축으로 인증시험 후 엽서, 설문지작성을 통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15명의 아빠들을 선정했다.
또한 가족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에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스킨십 안마, 닭모이 게임, 풍선불어 멀리보내기 등 동적 활동이 진행되고 소감 및 엽소 발표시간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고은자 회장은 “인구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요즈음 한자녀 더 낳기 운동이 확산돼 인구증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작했다.”며 “이번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를 통해 좋은 가정 만들기와 책임 있는 자녀양육을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