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자치위원회, 종곡리 방문
상태바
화성시자치위원회, 종곡리 방문
  • 이흥섭 실버기자
  • 승인 2013.04.25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화성시자치위원회가 종곡리를 방문한 가운데 속리산 법주사, 펀파크, 99칸 집 등을 관람하고 앞으로 종곡리와 화성시의 활발한 교류를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난 19일 화성시 송산면 자치위원회 30여명이 종곡리를 방문했다.
회원들은 체험관 뒤 경로당 앞마당에 하차하여 김교호 이장 등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김교호 이장은 종곡리에서 현재 진행하는 일과 전에 해왔던 일 등을 장시간 설명해주었다.
녹색농촌체험마을 및 종합개발운영 현장교육으로 송산면 자치위원회와 종곡리가 앞으로 송산면 포도와 보은의 대추를 서로 교류하고 추후 자매결연을 맺길 바란다.
이어서 속리산 법주사와 펀파크, 손병옥 가옥, 99칸집 등을 답사했다.
그들이 마음에 담고 간 것은 우리 종곡 마을이 치산이 원형으로 둘러져 오염이 적고 골짜기 마다 물이 흘러 농사 짓기에 좋고, 자연경과 또한 아름다운 곳이라며 감탄했다.
김교호 이장은 이들에게 대추를 소개하며 축제기간에 오면 많은 것을 보고 대추 외에도 많은 청정 농산물을 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송산면은 포도의 고장으로 포도즙 송산3고라는 포도즙으로 엄선된 100% 국내산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그 맛도 참으로 깔끔했다.
어느 단체에서 오든 종곡마을을 답사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위치가 참 아름답고 정감있는 마을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 700여년 전 터전을 닦고 살아온 선조에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생활하여 후손들에게도 아름다운 터전을 물려주어야 할 것이다.
/이흥섭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