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글렌데일시 시장, 보은군 방문
상태바
미국 글렌데일시 시장, 보은군 방문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3.04.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글렌데일시 프랭크 퀸테로 시장 일행은 자매결연식을 마치고 정상혁 군수와 속리산 법주사를 관람하고 있다.

보은군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글렌데일시 프랭크 퀸테로(Frank Quintero)시장 일행이 17일 1박 2일 일정으로 보은군을 방문했다. 
보은군은 환영행사를 열고 프랭크 퀸테로 시장과 이창엽 한인타운 개발위원회 위원장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했다.
환영행사에 이어 시장일행은 법주사에 들러 한국 문화를 탐방했으며 정상혁 군수와 프랭크 퀸테로 시장은 양 도시의 상호 교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18일에는 속리산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을 견학할 예정으로 속리산중학교에서는 지난해 4월, 글렌데일시의 중학생 10명이 방문해 비영어, 미술, 체육 수업을 함께 하고, 기타,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합주 등 야간 방과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국식 교육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바 있다.
이에 정상혁 군수는 ??글렌데일시 프랭크 퀸테로 시장의 보은군 방문을 3만5천 군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환영한다?? 며 ??글렌데일시와 보은군이 청소년 해외연수, 농특산물 판매 등 다방면에서 양 도시간 교류활동을 더욱 넓혀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양 도시는 상호교류를 위해 2012년 8월 2일 우호협력 협정을 체결했으며 2012년 8월 학생교류를 위해 로즈먼트 중학교와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 중학생 연수단이 미국을 방문하기도 했다.
/박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