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읍 소식
상태바
보은읍 소식
  • 보은신문
  • 승인 2013.03.1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생활개선회 경로당 사랑 9년째

올해로 9년째 주위의 어른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단체가 있어 화제다. 보은읍 생활개선회(회장 진순녀)는 지난 7일 보은읍내 40개 마을 경로당에 절편과 물김치 요구르트 등을 전달했다. 또 경로당 청소와 어르신들과 따뜻한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전달한 절편은 지난 2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읍면순회 과제교육시 십시일반으로 거둔 쌀 336kg로 만들었다.
진순녀 회장은 “농번기가 돌아오면 어르신들을 보살필 시간의 여유가 없어 조그마한 정성이지만 경노당을 찾게 됐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OPLS 전시회 참석
보은군은 12~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년 KOPLS 전시회에 참석 중이다. 보은군청 경제전략계와 투자유치계 직원 6명이 보은동부산업단지 입주예정인 우진플라임 협력업체 유치를 위한 홍보와 보은산업단지 입지여건 및 보은군 투자환경 등 홍보활동을 벌인다.


비룡영농조합 마을기업 설명회 참석
공식품과 비룡 영농조합법인은 지난 12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마을기업 선정 도 심사위원회에 참석하고 마을기업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은군기업인협의회 월례회의
보은군기업인협의회(회장 유민)는 지난 12일 보은읍 신촌가든에서 회원 월례회의를 열고 회원 간 친선 도모 및 정보를 교류했다.


청풍아카데미 개최
보은군 11개 읍면 이장과 보은군청 공무원 150여명은 15일 오후 3시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21C 청풍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충북도가 주관하는 이날 아카데미에는 한국농어촌공사 박재순 사장이 강사로 나와 ‘행복한 삶의 지침과 농촌의 희망찾기’란 주제로 강연한다.


강신1리 모범경로당 현판식 개최
9988행복나누미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된 보은읍 강신 1리는 지난 12일 이 마을 경로당에서 모범경로당 현판식을 개최했다.


부동산중개업소 점검
보은군은 군내 24개 부동산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중개업자의 중개수수료 적정 여부 및 신분증 패용, 수수료 요율 게시 등 운영실태를 점검한다.

산림분야 지원대상자 교육
보은군은 14일 오후 2시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원대상자 300명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농림사업 지원대상자 교육을 진행한다. 보조사업 추진 요령 등의 교육이 예정돼 있다.


정신보건심의위원회 개최
보은군보건소는 11일 김교영 보건소장 등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군보건소에서 정신보건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계속입원 심사 청구 및 퇴원 처우개선 청구 등에 대해 심의했다.


한방아토피 탈출 교실 운영
오는 5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주간 성모유치원생 25명을 대상으로 한방아토피 탈출 교실이 운영된다. 공중보건의사 및 강사가 출연하는 이번 교육에는 아토피 예방을 위한 행태개선, 친환경 음식만들기, 아토피에 좋은 기체조 등의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현지 견학
농업기술센터는 11~14일까지 4일간 농기 회의실에서 과수GAP 유용미생물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작목별 교육을 실시했다. 또 눈개승마(삼나물) 시범농가 2농가와 함께 강원도 홍천과 화천군을 돌아보는 견학도 실시했다. 또한 13~14일 농업e-비즈니스 활성화 과정 교육의 일환으로 충남 부여와 서산을 회원과 함께 농산물 가공 및 판매장을 둘러보는 등 농장을 체험했다.


보은군4-H본부 현지연찬교육
보은군4-H본부 회원 40명은 15일 오전 8시 군청 입구 주차장에서 출발, 전남 여수시를 다녀온다. 이날 회원들은 남해화학 견학 및 비료사용법 등에 현지 교육에 참석한다.


임대농기계 운영협의회 등
여성농업인회 회원은 15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당면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한다. 보은군 임대농기계 운영협의회도 15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에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