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연수기⑤ 자연지형을 살린 아소팜랜드
상태바
■ 일본연수기⑤ 자연지형을 살린 아소팜랜드
  • 박진수 기자
  • 승인 2009.05.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지형 그대로 자연 속에 숨겨진 종합휴양지
아소산 국립공원 중턱 해발 350m 지점의 광대한 100만평의 부지위에 ‘사람. 자연. 건강’을 테마로 만든 아소팜랜드는 놀이기구 위주의 여느 테마파크와는 달리 아소의 대자연을 활용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일행과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지내기에 딱 좋은 전천후 리조트이다.
아소의 사계를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보기 드물게 훌륭한 리조트인 만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지는 물론이고 연인들간의 커플여행에도 적합한 규슈 최고의 숙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소팜 랜드는 아소산에서 직접 생산하는 신선한 우유를 재료로 갖가지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아소 밀크 팜, 아소 고원에서 나는 신선한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아소 고원 식제시장, 자연속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건강의 숲, 돔형의 오두막 집 형태로 구성된 아소 팜 빌리지, 염소나 소, 원숭이등과 만날 수 있는 치즈공방, 과자공방, 우유공방, 오르골 공방, 일본 전통 종이공방 등을 판매하는 아소 공예마을, 이곳에서 직접 만든 향토 특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아소맥주원 등 총 8개의 시설로 나눠져 있다.
특히 아소산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배려한 아팜빌리지의 돔형 객실은 모든 객실이 만화속에 나오는 스머프 집 혹은 북극의 이글루 같은 돔형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자연속에서 일체감을 느끼면서 여유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팍팍 솟을 정도로 기분은 좋았지만 30년 정도 된 삼나무 군락단지를 이용한 시설물이라 삼나무가 죽어가고 있었다.

자연속에 숨겨진 스머프 마음 아소팜 빌리지
우리가 머무를 숙소는 2명이 잘 수 있도록 침대와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집모양이 동그랗게 지어져있다.
크기는 2인용부터 6인용까지 다양하였다.
숲속에 만들어진 스머프집같은 돔형 숙소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큐슈의 명물이다. 마치 아기자기한 동화 속의 한 장면을 연상케 했다.
약 1만㎡의 부지에 350동의 돔형 호텔이 존재하는 숙박 지역으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각 객실은 모두 샤워시설, 화장실, TV, 냉장고, 난방, 에어컨 등을 전부 완비하고 있다.현재 아소팜빌리지를 밴치마킹한 이글루팬선이 강원도 평창에도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천연 온천의 천국 아소산 온천
아소팜랜드내에 있는 초대형 천연 온천시설로 지하 900m에서 매분 300리터의 온수가 뿜어져 나온다.
남탕과 여탕을 합쳐서 약 6,600㎡의 부지내에 지붕이 있는 대욕장을 비롯해 전망온천, 몸을 옆으로 해서 입욕하는 테마온천, 약초온천, 바위온천등의 다양한 노천온천을 갖추고 있어 아소의 사계를 온몸으로 느끼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온천 입구에는 마사지룸과 맥주 바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노천온천 시설이 다양하고 넓은데다 전망도 좋아서 장시간 온천을 즐겨도 지루함을 느낄 수가 없어서 좋았다.

원기회복을 위한 건강의 숲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면서 대자연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건강체감시설로 약 4만㎡의 부지내에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만든 30여가지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놀이공원 같은 전기시설은 전혀 없지만 자연 친화적인 재료로 만든 무동력 놀이시설을 이용해서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장애물을 하나 둘씩 통과하다보면 어느새 온몸에 땀이 흠뻑 젖는다.
그렇지만 일종의 어린이 체력단련 시설과 같은 수준이었다.

아소에서 마시는 A급 우유
아소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한 유제품과 계절에 맞는 과일류 등을 소재로 만든 각종 과자와 케익, 빵, 치즈등의 유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단순히 물건을 사는 가게가 아니라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인 과자와 빵, 치즈등을 만드는 과정을 견학하고 직접 생산에 참여해 볼 수도 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치즈와 햄, 소시지 등을 판매하는 치즈 전문점은 일본 최대규모인 레스토랑에서는 파스타와 피자를 맛보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소 공예촌, 아소고원 식제시장, 빅팜 레스토랑, 월드치킨, 동물왕국등이 운영되고 있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