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수준향상,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우체국 조성할 터
상태바
서비스 수준향상,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우체국 조성할 터
  • 박상범 기자
  • 승인 2009.03.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우체국 홍 석 원 국장

보은우체국 홍석원 국장(50)이 부임한 것이 지난해 12월31일. 두 달 남짓한 기간동안 고객대표자회의 신설, 고객만족 고도화 실천대회, 우체국 안내판 추가설치 등 보다 높은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하고 있다.

또한 홍국장은 청원군 미원면이 고향인 탓에 보은장에 대한 많은 추억을 갖고 있는 등 보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이런 이유로 퇴직선배 초청 위문행사, 우체국 사칭 사기전화 피해예방을 위한 전단배포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우체국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홍석원 국장에게 우체국 현안과 우정서비스에 대해 들어보았다.

▶보은우체국 2009년 경영비전과 추진전략은?
= 보은우체국은 ‘고품격서비스, 최고의 우체국’을 2009년도 경영비전으로 정하고 우정사업
경쟁력강화 기반조성, 우편금융사업의 지속적인 수익성 증대를 위한 고객행복서비스체계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지역주민들 가까이에서 보다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책임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랑받는 전국 최고의 우체국이 되는 것이 올해의 목표이다.

▶우편과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
=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아침마다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체국에 오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국장 및 책임자들이 직접 해피콜을 실시하여 우체국 서비스 및 환경에 대한 개선사항을 듣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전문성 향상을 위해 우편·금융분야 자격증취득을 장려하고 있으며, 전문교육기관을 통한 교육으로 직원의 업무능력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우체국화단을 정비하고 화사한 봄꽃화분을 놓아 고객들이 봄을 느낄수 있도록 했다.

▶지역경제활성화에 한 몫하고 있다는데?
= 보은우체국에서는 농산물 판로를 개척하는데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민들에게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해 품질좋은 보은특산품을 만날 수 있도록 우체국쇼핑 등록 및 우체국 택배계약을 통해 농민들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물량만 확보된다면 보은지역 상품이 전국에 팔려나갈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활동하고 있는데?
= 보은우체국에서는 해마다 독거노인 생필품전달,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장학금지원, 한부모가정 어린이에게 무료보험가입 등 각종 공익사업을 하고 있다. 집배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지만, 체계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올해부터 보은우체국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랑나눔봉사대를 창설해 이웃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고객들에게 드리는 당부사항이 있다면?
= 신속배달을 위해 규격봉투 사용 및 올바른 우편번호 기재, 정확한 배달을 위해 수취인 주소와 연락처의 정확한 기재, 안전수령을 위한 우편수취함 설치 등을 부탁드리고 싶다. 또한 우체국에서는 ARS를 통해서 우편물도착안내를 하지 않으므로 우체국 사칭 사기전화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드린다.

▶끝으로 남길 말씀은?
=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하고 실천하겠다. 보은지역의 우편행정을 책임져야 할 우체국장으로서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나은 우편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며,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다.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보은우체국을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