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대지구 농어촌테마공원사업 착수 눈 앞
상태바
산대지구 농어촌테마공원사업 착수 눈 앞
  • 송진선 기자
  • 승인 2009.03.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외면 산대 1, 2리에 추진 중인 산대지구 농어촌테마공원조성사업이 충청북도의 시행계획 승인으로 곧 착수될 전망이다.

산대지구 농어촌테마공원조성사업은 2008년 4월 3일 충청북도로부터 기본계획을 승인받아 동년 6월부터 세부 설계를 위한 관계전문가 의견청취 및 주민설명회 등을 거쳐 2009년 3월 6일 충청북도로부터 최종 시행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보은군은 밝혔다

군은 사업 시행계획 승인으로 사업추진에 따른 행정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금년 3월중 입찰 공고하여 4월경에는 시공사를 선정하고 공사를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대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조성사업은 2011년까지 총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보은황토대추나무 길 , 방문객안내소 및 쉼터제공, 보은황토체험의 길, 산대 창씨개명반대 이야기 길, 보은미니어처 공원(군내 주요 역사유적지, 관광지, 자연환경, 군민 모습 등), 황토 체험실, 볏짚 공예실, 농산물직판장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도시와 구별되는 농촌 특유의 자연. 문화. 사회자원을 토대로 다양한 형태의 자연친화적인 휴식·레저·체험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도·농 교류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사업, 농촌 활력증진사업 등과 연계, 농촌관광 네트워크를 구성해 도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 살거리, 쉴거리, 먹거리를 상호 연결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의 전초기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