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산업단지 농어촌공사에서 시행
상태바
동부 산업단지 농어촌공사에서 시행
  • 보은신문
  • 승인 2009.01.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한국농어촌공사와 양해각서(MOU) 체결

보은군과 한국농어촌공사가 보은동부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서로 손을 잡았다.
지난 9일 보은군은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이향래 보은군수와 한국농어촌공사 홍문표 사장이 보은동부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군은 이후 3월 중 공사실시 업무협약 체결하고 나면 곧바로 토지보상 및 실시설계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시행사로 선정된 것은 전국의 농공단지 및 전북 새만금산업단지 등 각종 개발경험이 풍부한 정부투자기관으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할 수 있는 업체라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보은동부산업단지는 청원∼상주간 고속도로 속리IC와 3분거리에 근접해 있어 입주기업들의 물류비용 절감에 최적의 조건을 갖고 있다”며 “토지보상 및 실시설계 완료 후 2010년 1월 착공하고 2011년이면 본격적으로 우수기업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보은군에서 농촌종합개발사업 62억원, 농촌테마마을 조성사업 50억원,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20억원, 밭기반정비사업 10억원 등 총 142억원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보은군 장안면 서원리 비룡댐과 마로면 임곡리 임곡댐 등 710억원 규모의 저수지 축조사업도 시행중에 있다.
제공 : 보은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